본문 바로가기

요리/한끼레시피

먹다 남은 딱딱한 옥수수를 활용한 별미 옥수수감자전

728x90
반응형

먹다 남은 딱딱한 옥수수를 활용한 별미 옥수수감자전

 

 

옥수수감자전
옥수수감자전

 

 

여름만 되면 집집마다 옥수수를 한 포대씩 사놓고 쪄 먹죠? 그런데 꼭 한두개씩 남아서 뒹굴다가 결국 딱딱하게 말라버려서 맛이 없어지는데요~ 먹다 남아서 뒹구는 옥수수를 활용해서 감자 넣고 옥수수감자전을 해보았어요~

 

보통 해 먹는 옥수수전이랑은 다르게 제 멋대로 제 식으로 해보았어요~ 🤣

 

여름의 또 다른 대표 메뉴인 감자와 피자치즈를 넣어서 부쳐 봤는데요.. 감자가 가지고 있는 전분과 콘치즈의 치즈를 떠올려서 옥수수알들이 서로 떨어지지 않고 하나로 부쳐질 수 있게 넣어봤어요~

 

톡톡 터지면서 씹히는 옥수수 알과 감자와 피자치즈가 생각보다 잘 어우러진 옥수수감자전의 별미가 탄생했어요 ㅋㅋ😂 다음에는 베이컨을 좀 썰어서 넣어볼까 해요 ㅋㅋ 실험정신ㅋㅋ 😁

 

 

 

 

 

 

 

 

재료 (작은 사이즈 9개 분량)

 

※ 컵 = 종이컵
※ 스푼 = 밥숟가락
※ 작은 스푼 = 티스푼

 

 

옥수수알 1컵

다진 감자 1컵

피자치즈 1컵

부침가루 or 튀김가루 3스푼

물 3스푼

맛소금 0.5작은 스푼

후추 약간

 

 

 

만드는 법

 

옥수수알 1컵을 준비해주세요.

옥수수알
옥수수알

 

감자를 옥수수알 크기만큼 다져서 1컵 준비해 주세요.

감자
다진 감자

 

감자, 옥수수알, 피자치즈를 모두 섞은 후 반죽해 주세요. 튀김가루(or 부침가루) 3스푼, 물 3스푼, 맛소금 0.5 작은 스푼, 후추 약간

 

맛소금을 살짝 넣었더니 싱겁더라고요. 맛소금 0.5작은 스푼 넣어주세요.

반죽
반죽하기

 

반죽이 완성되었어요. 팬에 기름을 충분히 두르고 적당한 크기로 앞뒤로 노릇하게 부쳐주세요.

완성된반죽
완성된 반죽
부치기
옥수수감자전 부치기
부치기
옥수수감자전 부치기

 

간식으로 먹기도 좋고, 안주로도 좋고, 밥반찬으로 케첩 찍어 먹으면 아이들도 좋아할 것 같아요~ 매콤한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청양고추를 조금 썰어 넣어도 좋을 것 같고~😀 짭짤한 베이컨을 썰어 넣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옥수수감자전
옥수수감자전

 

톡톡 터지는 옥수수알 식감이 재밌고 맛있습니다~😃 별미로 옥수수감자전 즐겨보세요~😘

옥수수감자전
옥수수감자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