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임신기록

임신 16주차 예비 아들 맘 확정

728x90
반응형

임신 16주차 예비 아들 맘 확정

 

병원에 도착해서 몸무게를 쟀는데... 띠로리~~ 몸무게가 무려 6kg이나 늘어 있었다. 아니!! 나 입맛 없어서 3주 동안이나 못 먹었었는데!!! 몸무게가 왜 늘어난거야?!?! 왜 때문에?! 뭐 때문에?! 충격의 도가니탕~~

 

임신 전까지 열심히 다이어트해서 한달반 만에 7kg 감량해놨는데.. 다시 원점이 되었다. 받아들이기 힘들지만.. 배 속에 까꿍이를 위해서라면.. 

 

그런데 몸무게를 보고 놀란 가슴을 진정시킨 것도 잠시.. 다시 민망함이 밀려왔다.ㅋㅋ

 

선생님께 임신 초기 때부터 아랫배가 심하게 당겨서 허리를 펴고 제대로 걸을 수 없었는데.. 아직도 그런 증상이 가끔 있다고 말씀드렸더니.. 자궁경부가 짧아서 그런 경우도 있다며.. 그럴 경우 조산의 위험이 있다고 하셨다.

 

하지만 초음파를 보시곤... 자궁경부 길이는 정상이고 조산의 위험은 없어 보이고 양수도 풍부하고 자궁도 튼튼하고 태반 크기도 아주 좋다고 안심하란다.. 그런데... 변비가 있어 보인다고 ㅋㅋㅋㅋㅋ 변비가 심하면 그럴 수 있다고 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우 창피해

 

변비약 처방해 주겠다고 많이 힘드냐고 걱정까지 해주신다.ㅋㅋ 

👩 "아.. 아니요;; 일단 지켜볼게요 ^^;"

 

그리고 초음파를 보는데 굳이 선생님이 설명 안 해주셔도 한눈에 딱 알겠더라 ㅋㅋ 까꿍이 역시 아들이구나 ㅎㅎㅎ 😊

 

처음 임신 확인했을 때부터 왠지 아들 같은 느낌이었는데 직감이 틀리지 않았다. ㅋㅋ 나의 까꿍이 왕자님 💘

초음파성별확인
16주차 초음파 성별확인

 

발바닥 말고는 나머지는 못 알아보겠다. 끙; 😅

16주차초음파
16주차 초음파

 

그리고 유전자 검사 결과와 기형아 검사 결과는 다 있는데 신경계 검사 결과는 없다며 피검사하자고 해서 피 뽑아놓고 집으로 돌아왔다. 그리고 카톡 프로필에 까꿍이 오는 날 Dday를 슬며시 수정해 놓고 인스타에도 임밍아웃을 했더니 깜짝 놀란 친구들로부터 임신 축하한다며 그동안 고생 많았다며 축하 인사와 위로와 격려가 신랑과 나에게 한꺼번에 쏟아졌다. 이제서야 주위 사람들에게 임신 축하 인사를 마음 놓고 편안하게 받으며 행복함을 만끽했다. 😊💖

 

 

16주차 증상
골반통증, 허리통증, 가슴통증, 유방 커짐, 유두의 변화, 몸무게 6kg 증가, 변비, 가끔씩 아랫배 당김

 

16주차 비용
초음파/신경계 피검사 \21,90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