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한끼레시피

건새우 넣어 바삭하게 만드는 부추전

728x90
반응형

건새우 넣어 바삭한 부추전 만들기

 

 

부추전
건새우 넣은 바삭한 부추전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됐어요~

올여름 장마는

꽤나 늦게 시작하는 것 같아요.

봄에도 비가 여름 장맛비처럼 내리더니

여름에도 비가 많이 내릴 건가 봐요;;

다들 비 피해 없으시길 바랄게요~🙏

 

비 오면 날씨가 선선해서 좋기는 한데

꿉꿉해서 더 덥게 느껴져서 참 싫어요~

빨래도 안 마르고💧 (줌마 감성주의 ㅋㅋ)

 

근데 그 와중에

저는 비 오는 소리가 너무 좋아요

ㅋㅋㅋㅋㅋㅋ

특히 차 속에서 듣는 빗소리~~🚗☂

(이상한 소리 그만~😑✋)

 

비오는 날에는 어김없이

막걸리에 전 생각나지유?

소주가 생각나신다고요?

암요 암요~ 그럴 수 있죠~

소주에 삼겹살이 땡기기도 하죠 ㅎㅎ

근데 전 생뚱맞게 떡볶이가 떠올라요~

그것도 밀떡 말고 꼭 쌀떡이여야 해요!!! 

(저랑 같은 분 없나요? ㅋㅋㅋ)

 

암튼 그래서 비도 오고~

냉장고에서 부추가 물러가고 있길래

부추전을 해봤어요~

 

백종원 님 레시피 보니까

건새우를 넣으시더라고요?

저도 이번에 넣어봤는데~

어머나 세상에~

역시 백종원 쌤은 달라유~ 그쥬~?

완전 맛의 신세계더라구유~

꼭 넣어보세유~ 꼬옥꼬옥~ 꼭이유~

 

 

 

 

재료 (총 4장 분량)

 

※ 컵 = 종이컵

※ 스푼 = 밥숟가락

※ 작은 스푼 = 티스푼

 

부침 또는 튀김가루 1컵

물 1컵

맛소금 0.5 작은스푼

후추 약간

부추 150g

채 썬 당근 1/3컵

채 썬 양파 1/3컵

건새우 1/2컵

식용유

 

<선택사항>

빵가루 2/3컵

청양고추 1개 (갯수는 취향껏~)

(전 까먹었어요 😭)

 

 

 

만드는 법

 

부추는 깨끗이 씻어서

손가락 두 마디 길이로 썰어주세요.

부추
부추

 

채 썬 당근 1/2컵

채 썬 양파 1/2컵

준비해주세요.

당근양파
채썬 당근과 양파

 

그리고 바삭한 부추전을 위해 

건새우를 넣어 줄 건데요~

 

저는 냉동실에 보관하고 있던 게 있어서

팬에 기름 없이 살짝 볶아 주었어요.

만약에, 바로 사 온 건새우라면

볶는 과정은 생략하셔도 돼요. 😊

 

제가 갖고 있는 건새우는 크기가 좀 커서

대충 몇 번 썰어서 넣어 주었는데..

크지 않다면 그냥 넣어주셔도 됩니다. 😊

 

건새우 1/2컵을 넣어주세요.

건새우
건새우

 

반죽을 만들어 줄게요~

저는 반죽을 최소한으로 넣었어요~

'난 걸쭉한 반죽이 좋다!' 하시는 분들은

밀가루와 물을 취향껏 더 넣어주세요~

 

저는 튀김가루 1컵, 물 1컵 넣었어요~

밀가루반죽
튀김가루와 물 1:1

 

맛소금 0.5 작은 스푼, 후추 톡톡~

소금후추
맛소금과 후추

 

이제 모든 재료를 다 섞어 줄 건데요~

 

💡 잠깐 여기서 팁을 하나 드리자면~

저는 굽기 직전에 빵가루 2/3컵을 넣었어요.

갑자기 왜 빵가루냐고요?

 

보통 튀김요리할 때 맨 마지막에

빵가루를 묻혀서 튀기잖아요~

튀김가루를 꺼내다 옆에 있는 빵가루를 보니

그 생각이 나서 빵가루를 넣어서 구우면

더 바삭하게 구워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추가해서 넣어줬는데 나쁘지 않더라고요~ 😃

귀찮으시면 생략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넣으신다면!!

꼭 굽기 바로 직전에 넣어주세요~!!

반죽한지 시간이 지나게 되면

빵가루가 오히려 눅눅해져서 

바삭한 맛이 없어집니다~

 

어쨌든 다시 돌아와서~

살살 섞어주세요~

너무 세게 하면 부추에서 풋내 납니다~

살살 다뤄주세요~ 😁

재료섞기
재료 섞기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약불에서 천천히 구워주세요~

부추전
부추전

 

막걸리든~ 소주든~ 맥주든~ 와인이든~

콜라~ 사이다~ 

마실 것은 취향껏 준비하시고

건새우 넣어서 만든 바삭한 부추전을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

밥반찬으로도 좋아용~

부추전
부추전
부추전
부추전
부추전
부추전

 

건새우를 넣어서

부추전에서 새우의 풍미가 확~ 나면서

엄청 바삭바삭 맛있습니다~

 

맛있는 식사 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