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한끼레시피

기대 이상의 맛 허니 갈릭 스테이크 샌드위치

728x90
반응형

기대 이상의 맛 허니 갈릭 스테이크 샌드위치

 

 

허니갈릭스테이크샌드위치
허니 갈릭 스테이크 샌드위치

 

안녕하세요~

 

고기 싫어하시는 분 없으시죠? 😅

소고기는 구워서만 드시나요?

구워만 먹기 지겹지 않으신가요?

 

얼마 전에 등심 4팩이 생겨서

계속 구워서 먹었는데..

 

구워만 먹으니까 지겨워져서

좀 색다르게 먹어볼까 하고

허니 갈릭 스테이크 샌드위치로 만들어 봤어요~ 😁

 

 

냉장고 안에 등심 한 덩이가 굴러 다녀서

제 맘대로 이렇게 저렇게 만들었는데..

만들면서도 무슨 맛일까 의아해하면서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기대이상의 맛에 놀라서

더 먹고 싶은데 소고기가 떨어져서

더 못 만들어 먹은게 아쉽더라고요~ 

 

그럴 일은 없겠지만..ㅋㅋ

혹시나! 정말 혹시나~! 소고기 남는 게 있다면

이렇게도 한번 드셔보세요~ 😁

ㅋㅋㅋㅋㅋㅋㅋ

 

 

 

재료 (1인분)

 

※ 컵 = 종이컵
※ 스푼 = 밥숟가락
※ 작은 스푼 = 티스푼

 

 

식빵 2장

등심 100g

(다른 부위 대체 가능)

다진 피클 또는 할라피뇨 2스푼

채 썬 양파 1컵

치즈 1장

 

<고기 밑간>

소금 0.5 작은 스푼

후추 약간

올리브유 1 작은 스푼

 

<허니 갈릭 소스 재료>

버터 10g

꿀 3작은 스푼

다진 마늘 1 작은 스푼

파슬리 약간

 

 

 

만드는 법

 

등심 100g에 소금 0.5 작은 스푼, 후추 약간, 올리브유 1 작은 스푼을 넣고 밑간 해주세요.

❗ 저는 등심을 한번 저며서 사용했어요. 식감이 부드러운 부위의 소고기를 사용할 것을 추천드려요.

허니갈릭스테이크샌드위치만들기
등심 밑간하기

 

피클 또는 할라피뇨를 다져주시고,

양파는 채 썰어서 준비하고,

치즈도 준비해주세요.

❗ 저는 집에 고추, 양파, 오이까지 넣은 장아찌가 있어서 고루 섞어서 다져 주었어요.

허니갈릭스테이크샌드위치만들기
샌드위치 속재료 준비하기

 

식빵 안쪽에 발라줄 허니 갈릭 소스를 만들어주세요.

버터 10g, 꿀 3 작은 스푼

다진 마늘 1 작은 스푼, 파슬리 약간

허니갈릭스테이크샌드위치만들기
허니 갈릭 소스 만들기

 

 

 

 

식빵 2장 모두 안쪽에 허니 갈릭 소스를 바르고 구워주세요.

허니갈릭스테이크샌드위치만들기
식빵 굽기

 

밑간 해 놓았던 소고기도 구워주세요.

허니갈릭스테이크샌드위치만들기
소고기 굽기

 

채 썬 양파도 팬에 기름을 두르고 소금, 후추 약간씩 넣고 볶아주세요.

허니갈릭스테이크샌드위치만들기
채 썬 양파

 

순서대로 쌓아주세요.

①식빵 -> 소고기 -> ②치즈 -> ③양파 -> ④다진 피클 or 할라피뇨 -> ⑤소고기 -> ⑥식빵

허니갈릭스테이크샌드위치만들기
허니 갈릭 스테이크 샌드위치 만들기

 

완성되었습니다~ 😁

랩으로 잘 싸주세요. 🥪

허니갈릭스테이크샌드위치
허니 갈릭 스테이크 샌드위치

 

맛있게 드세요~ 😋

허니갈릭스테이크샌드위치
허니 갈릭 스테이크 샌드위치
허니갈릭스테이크샌드위치
허니 갈릭 스테이크 샌드위치

 

제가 만들었지만..

생각보다 기대 이상의 맛에 놀랐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