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임신기록

임신 10주차 산책과 입맛 그리고 면역치료

728x90
반응형

임신 10주차 산책과 입맛 그리고 면역치료

 

평소에 가만히 있지 못 하고

사부작대며 살았었는데..

유산기 때문에 꼼짝도 못하고

5주 동안 계속 누워서만 지내려니

온몸이 좀이 쑤셨다.

 

외출이라곤 일주일에 1~2번 있는

병원 방문이 전부였다..

 

필요한 게 있거나

갑자기 먹고 싶은 게 있어도

제대로 움직일 수가 없었다.

그동안 무슨 이유에서인지

아랫배가 심하게 당기는 증상이 있어서

허리를 펴고 걸을 수 없을 지경이었다.

이런저런 이유들로 생활이 많이 불편했다.

 

그런데 출혈도 멈추더니

아랫배가 당기는 증상도

서서히 없어지기 시작했다.

배주사 후유증으로 

움직일 때마다 배근육은 너무 아팠지만

서서히 집안일도 하기 시작하며

몸을 쓰기 시작하니 살 것만 같았다.

 

그리고 서서히 입맛이 돌아오기 시작했다.

내가 너무 못 먹어서 그런 건지..

먹성 좋은 신랑까지

입맛을 잃고 먹지를 못했다.

나야 임신 때문에 그렇다 치지만..

신랑이 갑자기 하루아침에 입맛을 잃고

제대로 먹지를 못하니 신경이 많이 쓰였다.

먹고 싶은 거 없냐고 물어보니

숯불 치킨이 먹고 싶다고 해서

오랜만에 훌랄라 BBQ 치킨을 시켜먹었다.

훌랄랄치킨
훌랄라 BBQ 숯불 바베큐

 

사리
소세지와 치즈떡 사리

 

훌랄라 숯불 치킨 맛있는데.. 

매장이 자꾸 사라지는 것 같아서 안타깝다. 😥

 

어쨌든 입맛도 서서히 돌아오고

아랫배 당김 증상도 없어지면서

산책도 가끔 짧게 짧게 시작했다.

신랑은 내가 움직이는 게 

걱정되는지 제발 좀 가만히 있으라며

그냥 아무것도 하지 말란다 ㅋㅋㅋㅋ

 

걱정거리도 많이 줄어들고

온 식구들이 병원 가는 날만 기다린다.ㅋㅋ

병원에 도착하니 이제부터는

질초음파가 아닌 배초음파로 본다고 한다.

배주사 때문에 뱃살 장난 아닌데 ㅋㅋㅋㅋ

북흐럽짜나아~~

 

 

아가는 두 손을 꼭 쥐고

얼굴을 가리고 있었다 ㅋㅋㅋ

너무 귀여워ㅋㅋㅋㅋㅋㅋㅋ

초음파
10주차 초음파
입체초음파
10주차 입체초음파

 

그리곤 담당 쌤은 지난주에 이어

또 우리에게 큰 축복이라며

기적 같은 자연임신이라고

축하에 축하를 아끼지 않으셨다.

 

그리고 마지막 면역치료를 위해

링거를 권하셨고

 

다음 주에는 진료는 없고

기형아 검사를 위해 피검사만 하자고 했다.

 

보통은 기형아 검사

목 투명대 검사나 양수검사를 진행하는데

산모 나이가 많으니

99% 이상의 높은 정확도로 믿을 수 있는

NIFT 유전자 검사를 권하셨다.

간단하게 피만 뽑는 거라

아픈 것도 없고 위험하지도 않다고 했다.

그렇지ㅋ 피를 4통이나 뽑아서 그렇지 ㅋ

 

휴우.. 산 하나 넘으면 다른 산이 있고..

별 이상 없겠지.. 하면서도..

걱정이 안 될 수가 없다.

링거
마지막 면역치료

 

10주차 증상
피곤함, 졸림, 무기력함, 입맛 복귀, 배당김 없어짐, 변비, 소변 횟수 증가, 가슴통증, 아랫배 나옴?

 

10주차 비용

2021.03.23
초음파/면역치료 링거 투여 \80,10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