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임신기록

임신 4주차 증상 명절과 입덧시작

728x90
반응형

임신 4주차 명절과 입덧

 

 

설 연휴 전날 갑작스러운

임신을 확인하고

처방받은 배주사까지 잘 챙겨서

친정부터 먼저 갔다.

 

전도 부치고

맛있는 것도 배부르게 잔뜩 먹고

중요한 배주사도 잊지 않고

시간 맞춰서 꼬박꼬박 놓고

매일 아침마다 임테기의 진하기도 체크했다.

 

다행히 배 속의 아가는 잘 있는지

진하기는 안정적이었다.

임테기
임신테스트기

 

 

그런데 평소에 명절 때 일한 거보다

이번엔 눈치껏 조금만 했는데..

몸이 너무 피곤했다..

원래 평소에 잠을 푹 못 자는 스타일이라

그냥 잠을 못 자서 그런가 보다 하고

별로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다.

 

그리고 다음 날

신랑 본가로 향했다.

시댁에 도착하자마자

냉장보관해야 하는 배주사부터 챙겨서

냉장고에 넣어놨다.

부모님들은 그 모습을 보고

다행히 별말씀을 안 하셨다.🤣

 

그냥 '시험관 하고 있구나' 라고

생각하셔서 일부러 말을 안 꺼내시고

우리가 힘들어하는 걸 알고

아는 척 안 하시고 궁금하셔도

물어보지도 않으시고

그냥 묵묵히 모른 척해주셨다.

그런 부모님의 마음을 생각하니

너무 감사하고 너무 죄송하다. 😭

 

 

그리고 식구들과 같이 점심을 먹고

아직 돌도 안 된 시누네 아가의 재롱을 보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었는데..

이상하게 몸 컨디션이 

점점 안 좋아지는 것 같았다.

 

부모님이랑 저녁도 먹고 

TV 보며 이야기도 나누고 하룻밤 자고

많은 시간을 같이 보내고 싶었다.

 

우리 부부는 항상

양가 부모님 건강하게 계실 때

잘하자 라는 마음으로

많은 시간을 같이 보내려고 노력한다.

꼬박꼬박 한 달에 한 번씩 

양가 어른들을 찾아뵙고 식사시간을 갖는다.

 

그런데 나의 컨디션이 점점..

안드로메다로 향하더니..

급기야 말할 기운도 없고

앉아 있는 것도 너무 힘이 들어서

신랑에게 상태를 얘기했고

부모님에게 양해를 구하고

저녁밥도 못 먹고

바로 그냥 집으로 돌아왔다.

 

아직 부모님들에게는

임신사실을 이야기하지 않았기 때문에

배주사를 챙겨 나가는 모습을 보고

'쟤가 시험관 하느라고 힘들구나..' 라고

생각하셨단다.ㅋㅋ

 

어른들 마음 안 다치게 하기 위해서..

우리는 임신사실을 숨길 수밖에 없었다.

너무 죄송하다.. ㅠㅠ

 

 

집에 오자마자 뻗어버리고

몇 시간을 잤는지..

폭풍 같은 잠을 자고 일어나서

아침부터 햄버거가 먹고 싶었다.

평소에 자주 시켜 먹던

수제버거집에 주문을 하고

먹을 것을 보니 또 급 기분이 좋아졌다.

맛있는 것은 이쁜 것 🥰

 

 

햄버거
햄버거
햄버거
햄버거
샐러드와새우볼
샐러드와 새우볼
감자튀김
감자튀김

 

 

그런데 그렇게 먹고 싶었던

음식을 보니 갑자기 식욕이 싹 사라졌다.

 

그리고 한입.. 두입.. 먹는데..

이상한 냄새가 올라오면서

거슬리기 시작하더니..

속이 느글느글~

왜 이러지? 음식이 이상한가?

신랑에게 음식 맛 괜찮냐고 물어봤더니

맛있다고 아무렇지도 않다고 한다..

 

갑자기 불현듯..

입덧이라는 단어가 떠올랐다.

 

 

입덧인가???

입덧을 벌써 하나??

원래 이렇게 빨리 하는 건가??

헐.. 나 진짜 임신인가 봐ㅠㅠ

입덧도 해ㅠㅠ

입덧 증상에 감격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