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한끼레시피

간식과 다이어트식으로 좋은 단호박 샐러드

728x90
반응형

간식과 다이어트식으로 좋은 단호박 샐러드

 

 

단호박샐러드
단호박 샐러드

 

 

안녕하세요~ JJung's입니다~

 

가을하면 단호박,

단호박하면 단호박 샐러드가 대표적이죠?

 

단호박 샐러드는

단호박만 손질해서 쪄주기만 하면

맛있는 간식으로 탄생하는데요~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간식이에요~

 

저는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어놨다가

그냥 샐러드로도 먹고

피자도 만들어 먹었어요~

 

일단 단호박 샐러드부터 만들어볼까요~?

 

 

 

재료

 

※ 컵 = 종이컵
※ 스푼 = 밥숟가락
※ 작은 스푼 = 티스푼

 

 

큰 단호박 1/2개

(작은 단호박 1개 분량)

하루 견과 3봉

마요네즈 4스푼
머스타드 1스푼

꿀 2.5스푼
요거트 1스푼

 

 

 

만드는 법

 

단호박은 자르고 씨를 발라서 손질해주세요.

단호박손질
단호박 손질하기

 

찜기에 올려서 뚜껑 닫고 쪄주세요.

저는 10분 쪘는데요.

❗ 젓가락으로 찔러봐서 부드럽게 들어가면 다 익은거예요.

단호박찌기
단호박 찌기

 

단호박이 쪄지는 동안 견과류를 부숴주세요.

저는 하루견과 3봉을 부셔서 넣어줬어요.

견과류
견과류 부수기

 

 

 

 

단호박이 쪄지면 으깨서

마요네즈 4스푼, 머스타드 1스푼

꿀 2.5스푼, 요거트 1스푼, 부순 견과류 넣어주세요.

단호박양념
단호박 양념하기

 

잘 섞어서 통에 넣어 보관했다가

간식이나 다른 요리에 활용해 보세요.

단호박샐러드
단호박 샐러드

 

저는 출출할 때 그냥 간식으로도 먹고

브런치 먹을 때 사이드로 곁들여서도 먹었어요~

단호박샐러드
단호박 샐러드

 

빵 위에 단호박 샐러드와 크림치즈도 올려서 먹었어요~😋

단호박샐러드
단호박 샐러드

 

단호박 샐러드 피자도 만들어서 먹었는데

곧 올려드릴게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