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유아식

[유아식/저염] 밥새우 넣어 더욱 맛있는 아기 부추전

728x90
반응형

밥새우 넣은 아기 부추전

 

 

부추전
부추전

 

 

안녕하세요~

JJung's 입니다~

 

제가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때부터

꾸준히 구독하고 계신 분은 아시겠지만..

어렵고 갑작스럽게(?) 임신을 알고..

출산 소식까지 전해 드렸었는데요~

 

출산 후에 육아를 하다 보니

잠도 부족한 상황에서 

블로그를 계속 이어나간다는 게

정말 쉽지 않은 일이더라구요~

 

그러다 아이가 자라니까

5개월 때 쌀미음을 시작으로 

현재 17개월 유아식까지 

모두 직접 만들어 먹이고 있는데요~

 

요리하는 걸 좋아하고 즐기는 저도..

아이가 먹는 음식을 직접 만들어서 제공한다는 게

많이 어려웠어요..

 

어떤 재료를 무염식으로 맛있게 맛을 내서

어떤 반찬을 해줘야 할지..

참 막막했었는데..

 

그래도 그 과정들을 모두 기록하고

포스팅하겠다는 의지로

사진도 열심히 찍고

생각나는 대로 메모도 많이 해뒀는데..

정작 시간이 나면 잠자기 바쁘고..

쉬기 바쁘고.. 집안일하기도 벅차더라고요..

 

그렇게 유아식 레시피도 하나씩 올릴까 말까

수백만 번 고민만 하다 보니..

어느새 저희 집 아기님이 17개월이나 됐네요;;

 

이제부터라도 조금씩이라도

올려볼까 하는데..

잘 될지는 모르겠어요;;

 


 

어쨌든 서두가 길었는데..

 

친정어머니가 직접 농사지으신 

부추를 얻었는데..

부추를 보자마자 부추전이 떠올랐어요..

 

과연 잘 먹을 수 있을까..

좋아할까.. 뻣뻣하지 않을까..

향을 싫어하지는 않을까.. 고민하면서..

손은 계속 부추전을 만들었어요 ㅎㅎ

 

 

저는 평소에 부추전을 만들어 먹을 때

건새우를 넣고 부쳐 먹는데..

 

아기 것도 밥새우를 넣어서 만들면

영양도 챙기고..

향도 좋고.. 맛도 짭짤해서

따로 소금 간을 안 해도 될 것 같아서

생각나는 대로 만들어서 줘봤는데..

너무 잘 먹고 좋아해서

레시피를 공유해 볼까 합니다.

 

 

728x90

 

 

 

재료

 

※ 컵 = 종이컵
※ 스푼 = 밥숟가락 = T
※ 작은 스푼 = 티스푼 = t

 

 

송송 썬 부추 1~1.5컵

밥새우 3T

다진 양파 2T

다진 당근 1.5T

쫑쫑 썬 쪽파 1T

(생략 가능)

 

소금 약간

(생략 가능)

후추 약간

(생략 가능)

 

달걀 2개

감자 전분 2T

 

 

 

 

만드는 법

 

부추를 깨끗이 씻어서 송송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저는 손으로 살짝 집었을 때 이만큼 사용했어요.

재료준비
메인 재료 부추 준비

 

 

 

다른 재료들(양파, 당근, 쪽파)도

모두 송송 썰어서 준비하고,

밥새우도 넣어주세요.

❗ 아기가 씹기 좋고 소화시키기 좋게 저는 모든 재료를 송송 잘게 썰어줬어요.

매운 거 못 먹는 아기들은 쪽파 생략해 주세요.

양파는 단맛을 담당하는 재료이니 생략하지 마시고 꼭 넣어주세요.

재료준비
재료 모두 볼에 담기

 

 

 

계란, 전분 가루도 넣어주세요.

반죽준비
반죽 준비

 

 

 

소금, 후추도 약간씩 넣어주세요.

무염식 하는 아기는 소금, 후추 생략해 주세요. 생략해도 밥새우가 가진 짠맛 때문에 충분히 맛이 좋아요.

부추전간맞추기
간 맞추기

 

 

 

반죽은 모두 완성 됐어요.

부추전반죽
부추전 반죽

 

 

반응형

 

 

 

약불에서 기름 두르고 서서히~ 천천히~ 익혀주세요.

❗ 전분가루 때문에 식감이 바삭해질 수 있으니 꼭 약불에서 천천히 익혀주세요.

부추전
부추전

 

 

 

부드럽고 맛있어요 😀

부추전
부추전

 

 

한 끼에 3장씩 먹으면 5번 정도 먹을 수 있을 양이에요.

(참고로, 저희 집 아기는 잘 먹는 편이라서.. 뭐든 한번 만들 때 많이 만드는 편이에요😅)

충분히 식힌 후 반찬통에 담아주세요. 따뜻할 때 담아 놓으면 금방 상해요.

부추전
부추전

 

 

 

현실 식판샷 😁

부추전
부추전

 

 

 

 

부추전
부추전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제공해 드림 😂

역시나 잘 드셔주시는 아드님 ㅎㅎ 😂

부추전
부추전

 

 

아드님이 부추전 드시는 걸 보니 

저도 먹고 싶어지네요.

 

 

 

남은 거 내가 부쳐 먹을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