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홈베이킹

저탄고지 키토 다이어트 밀가루없는 초코칩쿠키

728x90
반응형

아몬드가루로 만드는 초코칩쿠키

 

아몬드가루초보칩쿠키
아몬드가루 초코칩 쿠키

 

 

★이 레시피는 유튜버 한나님의 레시피입니다. 

 

 

임신을 확인했던 순간까지

나는 저탄수 식단과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했었다.

 

빵순이인 나는

다이어트 중에 빵을 끊는게

너무 힘이 들었고

그 대안으로 생각한게

직접 만들어 먹기로 하고 

 

코스트코에서

대용량 아몬드가루를 사게 되었고

아몬드가루를 구매한지 얼마 안되서

임신사실을 알고

저탄수식을 바로 끊었다.

 

 

지금은 임신 6개월차가 됐고

아몬드가루는 애물단지가 되어 가고 있다.

🤔

 

그런데

요즘에 쿠키가 자꾸 먹고 싶어서

사먹을까 하다가

오랜만에 아몬드가루를 이용해

홈베이킹을 하기로 마음 먹었다.

 

아몬드가루를 처치해야 해!! 

 

 

 

 

주재료

계란 50g (1개)(상온)

버터 100g (상온)

스테비아 40g

아몬드가루 250g

베이킹파우더 3g

코코아가루 20g

(카카오 함유 100%)

초콜릿 30g

(카카오 함유 90% 이상 추천)

 

또는 일반초콜릿 50g

(나는 일반초콜릿을 사용했다.)

 

❗ 굽기 온도와 시간

160도, 15분

 

 

Tip

 

키토식 다이어터라면 

레시피대로 

초콜릿을 카카오 함유 90% 이상인

초콜릿 30g 사용을 권장한다. 

 

내가 이번에 이용한 레시피에는 

카카오 함유 90% 이상인

초콜릿을 30g 사용하라고 나와 있었다. 

 

하지만 나는 재료도 없고 

현재 키토식 다이어트를 하고 있지 않아서 

일반 초콜릿을 사용했다. 

일반 초콜릿은 당도가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쿠키에는 적합하지 않다. 

 

만약 일반 쿠키처럼

달달한 쿠키를 원한다면

설탕 양을 늘려야 할 것 같다.

 

일반 초콜릿을 사용하여 만들어서

먹어본 결과

일반 초콜릿을 넣었는데도 

당도가 그리 높지 않았다. 

그냥 딱 적당한 정도였다... 

 

 

만드는 방법

 

 

상온에 충분히 녹인 버터에 

스테비아 40g를 넣어 섞어준다. 

버터스테비아
버터에 스테비아 넣기

 

 

 

계란 1개를 풀어서

버터 반죽에 넣어 섞어준다.

버터계란
버터 반죽에 계란 넣기

 

 

베이킹파우더 3g을 

넣어 섞어준다. 

베이킹파우더
베이킹파우더 3g

 

 

 

아몬드가루 250g

넣어 섞어준다. 

아몬드가루
아몬드가루 250g

 

 

 

반죽이 부드러워 질 때까지 

한데 뭉쳐준다. 

 

반죽은 벌써 끝났다. 

반죽
반죽 완성

 

 

 

나는 여기서

반죽을 두 덩이로 나누어 

한쪽에는 다진 초콜릿25g만 넣어주고 

 

다른 한쪽에는 카카오가루20g과

다진 초콜릿 25g를 넣어줬다. 

 

❗ 키토식 쿠키를 만들려면 

이 단계에서

카카오 함유 90%이상의 초콜릿을 

넣기를 추천한다. 

(유튜버 한나님의 레시피)

두가지버전의반죽
두가지 버전의 초코칩 쿠키 반죽

 

 

반죽을 한데 뭉쳐

냉장고에서 2시간 이상 굳혔다. 

반죽성형
쿠키 반죽 성형

 

 

단단하게 굳혀진 쿠키를 

칼로 자른후 팬에 올려준다. 

굽기준비
굽기 직전 쿠키

 

 

 

오븐 160도에서 15분간 구워준다. 

굽기완료
굽기 완료

 

 

식힘망 위에서 식혀주기

식히기
식히기

 

 

충분히 식혀 주고 

커피 또는 티와 함께 즐겨주기🍪☕

 

한가로운 오후의 여유를 만끽하며~😊

아몬드가루초코칩쿠키
아몬드가루 초코칩쿠키
아몬드가루초코칩쿠키
아몬드가루 초코칩쿠키
아몬드가루초코칩쿠키
아몬드가루 초코칩쿠키

 

 

 

★이 레시피는 유튜버 한나님의 레시피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