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임신기록

36주차 내진 막달검사 회음부열상주사 아기이름짓기

728x90
반응형

36주차 내진 막달검사 회음부열상주사 아기이름짓기

 

 

블로그나 유튜브에서 내진할 때 아프다는 후기를 많이 봤었다. 그래서 지난주에 내진해서 속 골반이 어떤지 보자고 해서 일주일 내내 긴장하며 지냈다. 그런데 긴장하고 걱정했던 게 부끄러울 정도로 아무렇지도 않았다. 😅 그리고 속 골반은 좋은 편은 아니고 그냥 보통이란다. 왜 때문인지 실망스러운 기분은 뭘까ㅋㅋㅋ 뭘 기대했던 걸까ㅋㅋㅋ

그리고 이어진 초음파 진료에서 까꿍이가 간만에 얼굴을 제대로 보여줬다. 손을 빠는지 계속 오물거리고 뻐끔거리더니 혓바닥도 보였다ㅋㅋㅋㅋㅋ 🤣 이제는 몸무게가 3kg에 도달했다ㅋㅋ

36주차초음파
36주차 초음파 사진

 

 


그리고 이번 주에는 막달검사도 진행했다. 혈액응고검사, 피검사, 소변검사, 분비물 검사,엑스레이 촬영, 심전도 검사까지 받고 왔다. 결과는 다음 주에 나온다고 했다. 임산부는 엑스레이 찍으면 안 되는 줄 알았는데 갑자기 생각 못했던 엑스레이 촬영에 당황했다. 다행히 방사선 차단 패드?를 들고 촬영했다. 이어진 심전도 검사도 가슴을 드러내느라 좀 당황스럽고 부끄러웠다ㅋㅋ🤭 뭐 출산할 때 느낄 부끄러움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겠지?;;

그리고 이어진 회음부 열상 주사에 대한 설명과 안내문을 받고 바로 신청까지 완료하고 돌아왔다. 회음부 열상이란, 출산 시에 아기가 나오면서 회음부가 찢어지는 현상인데.. 이때 출혈이 많이 생긴다고 한다. 그리고 출산 후의 대부분의 통증이 회음부 열상이라고 한다. 금액은 비급여라 15 만원이었고, 만약 응급 제왕절개로 진행하게 될 경우에는 자동으로 상처 치유 촉진제로 대체된다고 했다. 사람마다 주사의 효과가 다르긴 하겠지만, 조금이라도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면 괜히 사서 고생하는 것보다 맞는 게 나을 것 같다. 착하지 않은 비용인데 다행히 재난지원금으로 결제가 가능했다. ㅎㅎ😁

 

 

그리고 예전부터 알아보고 고민했던 아기이름을 정해야 하는데 양가 식구들 의견이 다 제각각이다ㅋㅋ 신랑과 난 예전부터 순한글 이름으로 지어주고 싶어 했고, 난 영어 이름으로도 쓸 수 있는 이름으로 지어주고 싶다. 그나마 추리고 추려서 후보에 올린 이름은 "서준, 수호, 한별, 이든, 이안"이다. 그나마 제일 인기가 좋은 이름은 서준이다 ㅋㅋ 박서준 효과 ㅋㅋㅋㅋㅋ😂 근데 요즘 너무 흔한 듯... 🤔

 

한별(한글) - 큰 별

이든(한글) - 착하고 어진

이안(영어) - Ayaan 운이 좋은 사람, Ian 자비로운 신

 

김서준.. 김한별.. 김이안.. 다 이쁘네.. 💖

 

 

 

36주차 증상
다리 부음, 손목 통증, 손가락마디 통증, 잇몸에서 피남, 허리통증, 태동 세짐, 소변횟수증가, 수면장애, 피곤함, 배뭉침, 갈비뼈 통증, 분비물 증가

 

36주차 비용
2021.09.27
회음부열상주사 신청 ₩150,000
초음파, 내진, 막달검사 ₩144,730

 

 

 

728x90
반응형